🎬 영화 리미트리스

2025. 9. 30. 00:29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영화 《리미트리스》(Limitless)는 2011년 개봉한 SF 스릴러 영화로, 닐 버거가 감독하고 브래들리 쿠퍼(에디 모라 역), 로버트 드 니로, 애비 코니시, 앤드류 하워드 등이 출연한다. 앨런 글린의 소설 『The Dark Fields』를 원작으로 한다.

 

 

 

제목 Limitless
감독 Neil Burger 
각본 Leslie Dixon (소설 The Dark Fields / Alan Glynn 기반) 
주연 Bradley Cooper (Eddie Morra), Robert De Niro (Carl Van Loon), Abbie Cornish (Lindy) 등 
장르 SF / 스릴러 / 심리 드라마 
상영시간 약 105분 

 

줄거리

평범한 무능력 작가 에디 모라는 삶의 위기를 겪던 중, 전처의 남동생에게서 NZT-48이라는 신비의 약을 받는다. 이 약을 복용한 순간부터 에디는 뇌의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게 되고, 모든 지적 능력이 획기적으로 상승한다. 그는 하루 만에 외국어를 습득하고, 소설 한 권을 완성하며, 주식 투자로 막대한 돈을 벌게 된다. 성공가도를 달리던 에디는 기업의 거물 칼 밴 룬(로버트 드 니로)의 눈에 띄어 대형 합병에 참여하는 등 점점 더 화려한 삶을 살게 된다.

하지만 NZT-48의 부작용—기억 장애, 신체적 고통, 약에 대한 중독—이 점점 심각해지며, 에디는 약을 노리는 각종 인물들과 위험에 휘말린다. 남은 약을 확보하고 자신과 주변 인물들을 보호하기 위해 에디는 치열한 싸움을 벌인다.

소재와 의미

이 영화는 인간의 뇌 잠재력에 대한 상상력과, 능력 극대화가 주는 기회와 위험을 동시에 탐구한다. '뇌를 100% 활용하면?'이라는 설정 아래 성공에 대한 열망, 약물의 중독성과 부작용, 윤리적 딜레마, 인간의 한계와 선택이라는 복합적인 문제를 다루며 긴장감 있게 전개된다.

 

 

 

에디는 자신의 지능과 능력을 유지하기 위해 NZT-48의 안전성을 연구하며 스스로의 미래와 윤리적 경계에 대해 선택하게 된다. 영화는 인간 욕망의 양면성과 약물 남용의 위험성, 자기 인생을 주도하는 선택의 중요성을 관객에게 묻는다.

리미트리스는 액션, 스릴러, 지적 상상력이 결합된 작품으로, 높은 몰입감과 흥미로운 사회적 메시지를 동시에 제공한다.

관객 반응은 대체로 긍정적이었고 상업적으로 성공합니다. 많은 이들이 “만약 뇌의 가능성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면?”이라는 상상을 자극한 작품으로 기억합니다~ 진짜 그런 약이 있다면? 

Would you take it?

반응형